탄성 영상을 생성하는 방법 및 초음파 진단 장치

Abstract

복수의 초음파 신호들을 포함하는 언포커싱된 푸쉬 신호들을 서로 다른 방향으로 상기 대상체에게 송신하는 단계, 상기 언포커싱된 푸쉬 신호들에 의해 전단파가 생성된 대상체에 대하여 검출 초음파 신호를 송신하는 단계, 상기 검출 초음파 신호에 대한 응답 신호를 상기 대상체로부터 수신하는 단계 및 상기 응답 신호에 기초하여 상기 대상체의 탄성 영상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탄성 영상 생성 방법이 개시된다.